한우리 독서지도사

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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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습관련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학습 전용 플레이어 설치 안내

    독서지도사 양성과정을 학습을 위해 플레이어 설치가 필요하며, 강의 최초 실행 시 다운로드 버튼이 제공됩니다. 

    설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만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수동으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PC용 AquaNPlayer 수동 설치 ▶

    MAC용 AquaNPlayer 수동 설치 ▶

     

    모바일에서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경우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AquaNManager를 검색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구글 플레이스토어 정책 변경으로 인해) 최신 기기 또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나 휴대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설치가 안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Android Version이 13 이하 기기이며 플레이스토어에서 이 앱은 이전 버전의 Android를 위해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현 기기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올 경우다음과 같이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캐시 삭제 후 구글 계정 로그아웃 후 로그인하여 앱 검색

    (설정->앱->구글플레이스토어->저장공간->캐시삭제)

     

    2. 웹사이트 https://play.google.com/store/search?q=aquanmanager&c=apps&hl=ko 로 접속해서 설치

     

    3. 구글 > 계정관리 > 보안 > 모든 기기 관리 -> 사용하지 않는 기기 제거

    https://myaccount.google.com/device-activity

     

    이렇게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학습관련

    학습 연기 신청 방법

    각 교육과정 수강신청 시 연기 가능 여부를 안내해 드리고 있으므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연기 가능한 교육과정일 경우 학습기간 1/2 이전에 1회에 한해 연기 신청 가능합니다. 연기 후 6개월 이내에 학습을 재시작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과정이 소멸됩니다. 연기가 적용되면 학습 이력은 초기화되고, 이후에는 연기나 환불, 반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내 강의실 > 수강중인과정] 과정명 오른쪽 [연기/환불] 버튼을 클릭하여 연기 관련 안내 및 가능 기간을 확인하고 신청하실 수 있으며, 담당자의 확인 후 확정됩니다.

  • 학습관련

    수강확인서, 수료증은 어떻게 받나요?

    수강확인서와 수료증은 직접 출력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은 학습기간 종료 후 1~3 영업일 이내에 담당자의 확인 후 발급 가능합니다.

     

    [학습중] 수강확인서 : 내 강의실 > 과정명 오른쪽 수강확인서 버튼 클릭 

    [학습 종료 후] 수강확인서, 수료증 : 내 강의실 > 수강완료과정(또는 과거수강이력) > 과정명 > 수료증 / 수강확인서 버튼 클릭 

     

    구글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하셨을 경우 인쇄 > 프린터 선택 > PDF 저장 메뉴를 이용하여 문서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학습관련

    모바일 학습 안내

    모바일, 태블릿 브라우저를 통해 웹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단말기 해상도에 따라 자동 적용되며 별도의 앱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모바일에서도 수강신청, 결제, 학습이 가능하고 과제는 pc에서만 작성 가능합니다. 

     

    탭이나 패드에서 사이트가 보이지 않을 경우, 다음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가로 모드에서 세로 모드로 변환 

    2) 접속 주소 확인 

    www.hanuricampus.com/m/main/index.jsp 와 같은 경로일 경우 m/을 제거하고 www.hanuricampus.com/main/index.jsp 경로로 접속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전화 또는 카카오톡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상담 : pf.kakao.com/_xdtclu/chat

  • 학습관련

    수강중인 과정이 내 강의실에서 사라진 경우

    학습 기간이 종료되었거나, 상시 과정의 학습 진도가 80% 이상이 되어 수료 조건이 충족된 경우에는 수강완료과정으로 과정이 이동됩니다.

    [내 강의실 > 수강완료과정] 목록에서 [복습하기] 버튼을 눌러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 과정에 따라 설문 완료 후 복습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 학습관련

    동영상 재생에 문제가 있어요

    가. 권장 브라우저(앱) : 구글 크롬

    나. 사이트(즐겨찾기) 주소 확인 : http://~ 이면 https://~ 로 변경

    다. 브라우저 새로고침 : 단축키: Ctrl + Shift + R

    라. 강의영상이 자주 끊기는 경우
        → 강의를 원활하게 재생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속도가 보장되어야 합니다. 인터넷망 속도를 확인한 뒤 50 Mbps를 넘지 못한다면
           강의가 끊기거나 버퍼링, 인증시간 초과로 오류 메시지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ISP 업체를 통해 문의하거나 기술지원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마. 맥(Mac OS)에서 동영상 재생시 '녹화 툴이 발견되어 재생을 중지합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는 경우
        → 강의 재생프로그램과 녹화툴로 인식할 수 있는 실시간 프로그램이 충돌하여 발생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① 'QuickTime Player' 종료 
        - 애플 로고 > QuickTime Player > 종료 
        - 또는 단축키 option + command + esc -' QuickTime Player' 선택 - 강제 종료

    ② '가상 OS 프로그램(시트릭스 등)'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언인스톨 프로그램으로 삭제

    ③ 이외 녹화툴로 인식될 수 있는 캡쳐프로그램 등 강제 종료

    ④ 재부팅 후 강의 재실행

    바. 맥(Mac OS)에서 아쿠아 플레이어를 이미 설치하였으나 재설치 문구가 계속 뜨는 경우

    ① 구글 크롬 브라우저로 실행

    ② 가장 많은 증상이 녹화툴 (캡쳐 , 녹화) 관련 앱으로 인한 부분이 대부분입니다. 기본 앱인 '스크린샷' 관련 문제가 많은 편이며 
       launchpad → 기타폴더 → 활성상태창 에서 백그라운드 스크린샷이 구동중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가장 흔하게 사용하시는 앱으로 구동중인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앱은 Mac을 재부팅해도 종료가 되지 않습니다.)

    ③ Mac의 경우 비공개 릴레이가 켜져 있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비공개 릴레이도 플레이어에서 차단 대상이므로 확인부탁드립니다.
     
    ④ 위 해당 조치를 취하셔도 동일 증상이라면 재부팅해도 동일 증상인지 확인 바랍니다. Mac의 경우 재부팅 하면 대부분의 앱이 종료 됩니다.

    위 방법으로도 동영상 재생이 되지 않을 경우 02-6276-2626로 전화주시거나 카카오톡 상담으로 원격지원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습관련

    교육과정 수료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수료 기준은 교육기간 내 학습 완료 80% 이상입니다.
    복습기간에 들으시는 강의는 출석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과제가 있는 경우에는 과정별로 기준이 다르므로, 학습실 내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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